티스토리 뷰

원래 강남역 근처 생활의 달인에 나온 대창 덮밥 식당이 있다고 해서 거기를 가려고 했어요.

이름은 대낚식당 입니다.

카카오프렌즈샵 근처에 있었는데 거기서 엄청 가깝지는 않아서 버스를 탈까 고민하다가 지도상으로 얼마 안 걸리길래 그냥 걸어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근데 은근히 멀어서 가는데 좀 고생했어요.

 

도착했는데 이런 메모가..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저녁에는 공연 보러 가야 해서 점심에 온 건데 너무 허탈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 준비고 아예 하루 종일 닫는 것도 아니니까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시 밥 먹을 곳을 검색했어요.(다음에 꼭 가볼 거예요.)

검색을 하는데 계속 멀리 있는 식당이거나 제가 안 끌리는 식당들이고 근데 갑자기 오쭈 간판 보니까 먹고 싶다 이 생각 들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이때 엄청 배고파서 뭐라도 먹고 싶었어요.

매장은 되게 깔끔하고 아늑하게 되어있어요.

오쭈가 한 때 되게 핫했었는데 지금은 식었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사람 많은 강남역이라 그런지 제가 2시 넘어서 갔는데도 사람들이 꽤 꾸준히 들어오더라고요,

역시 뭐든 한번 떠야 중간은 가는 거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원래 닭갈비도 팔았는지 모르겠지만 닭갈비도 팔고 있더라고요.

저희는 주꾸미 먹으러 왔지만 닭갈비도 끌려서 다음에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맛있을 거 같아요.

메뉴판 보다가 고민 끝에 세트메뉴 2인 시켰어요.

세트메뉴에서도 고르는 게 있는데 쭈삼이랑 퐁듀 계란탕 에이드로 선택하고 시켰습니다. 

저는 애플망고 에이드 시켰어요. 예전에 청포도 에이드도 시켰었는데 이 에이드 진짜 맛있어요.

애플망고랑 청포도 고민하다가 안 먹어 본 에이드 먹어보자 하고 애플망고 선택했어요.

주꾸미 메뉴들 선택이랑 계란탕과 묵사발 중 선택하고 크림 막걸리랑 에이드 중 선택 가능합니다.

 

계란탕 너무 맛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매운맛 잡아주는 게 아주 맛있더라고요.

이제 주꾸미로 넘어갈게요.

 

아.. 오쭈 먹고 하루 지나서 글 쓰는 건데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

삼겹살은 몇 개 없었지만 주꾸미가 많아서 좋았어요.

안에 당면도 조금 들어있고 콩나물도 셀프바에는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셀프바에서 마늘, 쌈장, 상추, 꺳잎, 콩나물, 쌈무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저처럼 상추 많이 먹고 쌈무 많이 먹는 사람한테는 또 달라고 번거롭게 하는 것보다 이런 셀프바가 훨씬 좋은 거 같아요.

 

이게 오리지널 퐁듀예요. 치즈인데 이것만 먹어도 깊은 맛 나요.

주꾸미 삼겹살 양념이 매운 편이라 저걸 찍어서 같이 먹는 건데 진짜 매운맛을 적절하게 잡아줘서 그냥 세트로 시켜서 꼭 퐁듀도 같이 드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세트메뉴밖에 안 먹어봐서 단품으로 시켰을 때도 퐁듀가 같이 나오는 건지 따로 시켜야 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따로 시켜야 해도 전 시켰을 거 같아요. 퐁듀는 꼭 있어야 하는 존재입니다.

 

애플망고 에이드 등장했습니다.

양도 많은데 맛도 최고예요.

청포도도 진짜 맛있었는데 애플망고도 청포도 못지않게 엄청 맛있어요.

저는 음식 먹다가 중간에 목 막힐 때 음료 쭉 들이키면 다 넘어가는 느낌이 좋아요.

좀 더러워 보이네요.

하지만 진짜 맛있습니다. 0 역시 오쭈 죽지 않았습니다.

왜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맛집인지 알 거 같아요.

저 납 작당 면도 별미예요.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진짜 맛있었어요.

또 가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필수코스 볶음밥 타임 가실게요.

그냥 볶음밥으로 할까 날치알 볶음밥으로 할까 하다가 천 원 더 비싼 날치알 볶음밥 시켰어요.

그 날치알 톡톡 터지는 느낌이 너무 좋아서 날치알 볶음밥으로 결정했습니다. 정말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일단 볶음밥은.. 하.. 너무 맛있어서 배불러도 계속 들어갔어요. 그 정도로 맛있었어요.

특히 안에 들어있는 김치가 너무 맛있어요.

볶음밥에 퐁듀 살짝 얹어먹으면 예술입니다. 그리고 먹다가 애플망고 에이드 마시면 환상적입니다..

 

오랜만에 먹은 오쭈 후기였습니다.

제가 먹은 오쭈 매장은 강남역 직영 2호점이었어요.

 

매콤하고 맛있는 거 당기실 때 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도 첨부할게요.

 

 

 

 

댓글